美, 17년 연속 北 ‘최악 인신매매국’ 지정_포커 헤드 캐릭터_krvip

美, 17년 연속 北 ‘최악 인신매매국’ 지정_카사닉 할로윈_krvip

미국 국무부가 20일(현지시간) 북한을 17년 연속으로 '최악의 인신매매 국가'로 지정했습니다.

국무부는 이날 발표한 '2019년 인신매매 실태보고서'에서 북한을 최하위 등급인 3등급(Tier 3) 국가로 분류했습니다. 이로써 북한은 미 국무부에 의해 2003년부터 매년 최저 등급 국가로 지목됐습니다.

미국은 전날 북한의 제재 회피를 도운 혐의로 러시아 금융회사에 대한 제재도 단행했습니다.

3등급은 국가 인신매매 감시 및 단속 수준 1∼3단계 가운데 가장 낮은 최악의 단계로, 인신매매 방지를 위한 노력을 하지 않는 것은 물론 최소한의 기준과 규정도 갖추지 못하는 나라로 평가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국무부는 보고서에서 "북한 정부는 인신매매 근절을 위한 최소한의 기준을 완전히 충족하지 못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중요한 노력을 기울이지 않고 있다"며 이 때문에 3등급에 머물렀다고 밝혔습니다.

중국은 올해를 포함, 3년 연속 3등급으로 지정됐습니다. 북한과 계약을 맺고 노동훈련소를 운영해 근로자들이 강제노역하도록 한 러시아 역시 3등급에 포함됐습니다.

3등급 그룹에는 21개국이 포함됐는데, 지난해 22개국에서 볼리비아, 라오스 등 5개국이 빠지고 사우디아라비아와 쿠바 등 4개국이 추가됐습니다.

[사진 출처 : A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