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中 어업 협의…“불법조업 근절돼야” vs “단속피해 최소화”_시 붉어짐 니오버라이드 블러쉬_krvip

韓中 어업 협의…“불법조업 근절돼야” vs “단속피해 최소화”_카지노 성의 문장_krvip

한중 양국이 오늘(24일) 중국 샤먼에서 제10차 '한중 어업문제 협력회의'를 열어 중국 어선 불법조업 개선 방안 등을 협의했지만 의견이 갈렸다.

외교부에 따르면, 양측은 양국 정부 노력으로 지난해 상반기 이래 영해침범 어선 등이 줄고, 서해 NLL(북방한계선) 인근 중국어선 불법조업이 감소했다는데 의견이 모였다.

우리 측은 야간 때에 중국어선의 무허가 조업과 단속에 대한 폭력적인 저항이 근절되지 않고 있는데 강력하고 실효적인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이에 중국 측은 서해 조업질서 개선을 위해 민감 수역에는 해경함정을 상시 배치하는 등 불법조업 감시를 강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중국 측은 이어 한국 당국이 단속 과정에서 인명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해 달라고 당부하고, 우리 정부가 조난·위급 상황을 당한 중국 선박·선원에 대해 구조를 제공하는 것에 대해 사의를 표명했다.

한중 양측은 '제11차 한중 어업문제 협력회의'를 올해 하반기 적절한 시기에 한국에서 개최하기로 했다고 외교부는 전했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