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엔 전력비상이더니…” 남아도는 발전설비 사상 최대치_마크라메로 돈 버는 방법_krvip

“여름엔 전력비상이더니…” 남아도는 발전설비 사상 최대치_온라인 기계 게임_krvip

올여름 기록적인 폭염으로 전력공급에 비상이 걸렸으나 가을에 접어들어서는 '남아도는' 발전설비 용량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력거래소 전력통계정보시스템(EPSIS)에 따르면 지난 9월 중순 이후 전력소비량이 급격히 줄어들면서 '전력설비 예비력'이 한때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전력설비 예비력은 전력공급에 차질이 생기는 것을 미리 차단하기 위해 최대 전력수요 예상치를 초과해 보유하는 발전설비 용량을 의미합니다.

지난 9월 24일은 최대 전력소비량이 48GW에 그치면서 국내 전체 발전설비 118GW 가운데 무려 70GW가 남아돌았습니다.

최대 전력 수요량에 대한 예비 전력의 비율을 의미하는 공급예비율도 여름철 폭염으로 전력 수요가 많았을 때는 8%에 불과했으나 지난 9월에는 한때 83%까지 치솟으며 큰 등락을 보였습니다.

전력 예비 지표의 변동성이 커지면서 업계에서는 전력 비상에 대비한다는 이유에서 무작정 공급을 늘리기보다는 수요 관리에 중점을 둘 필요가 있다는 지적을 내놓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