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열차 더 쉽게 탈 수 있어요”…수원시, 화성어차 5·6호차 도입_돈 벌기 위한 고양이 게임_krvip

“화성열차 더 쉽게 탈 수 있어요”…수원시, 화성어차 5·6호차 도입_빨간 주사위 카지노_krvip

수원화성을 둘러볼 수 있는 화성어차 2대가 신규 도입돼 관광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수원시는 오늘(21일) 오전 염태영 수원시장과 수원시의회 의원들, 수원문화재단과 업체 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 화성어차 5·6호차 시승식을 열었습니다.

새로 도입된 화성어차는 엔진 성능이 대폭 개선된 차량으로 제작돼 매연과 엔진소음은 감소, 승차감이 개선됐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객차 전고가 낮아져 노약자의 접근성이 높아지는 것은 물론 장애인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도 향상됐습니다.

2016년 도입된 화성어차는 관광객들이 세계문화유산인 수원화성을 중심으로 도심을 자유롭게 누비며 주요 관광거점을 생생하게 관람할 수 있는 수원의 대표적인 관광 탈 거리로, 현재까지 약 40만 명이 이용하는 등 인기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총 4대가 운영됐으나 봄·가을 관광객이 몰릴 때면 오전에 매진되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번 신규 도입으로 2대가 증차 되면서 관광객들이 좀 더 여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수원시는 앞으로 팔달산 운행코스를 신규 운행하고, 기존 노선은 정차역에 자유롭게 승·하차가 가능한 순환형 탑승 제로 코스를 개발할 계획입니다.

또 인터넷 사전예매가 가능하도록 개선해 이용객들의 현장 매표 대기로 인한 불편도 해소할 방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