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비정규직 파업 대비 상황실 설치…급식·돌봄 공백 최소화”_농업 기술자는 돈을 얼마나 벌어요_krvip

“학교 비정규직 파업 대비 상황실 설치…급식·돌봄 공백 최소화”_마르셀리노 콜라티노는 얼마나 벌어요_krvip

교육부가 모레(3일)로 예정된 학교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파업에 대비해 상황실을 꾸리고 급식과 돌봄 공백 등에 대처하기로 했습니다.

박백범 교육부 차관과 17개 시도교육청 부교육감은 오늘(1일) 오후 정부세종청사에서 전국 학교 비정규직 연대회의 파업에 대한 대응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정부와 각 시도교육청은 우선 오늘부터 상황실을 설치하고, 학교와 교육부·교육청 간 핫라인을 구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학교 급식은 빵이나 김밥 등 대체 급식 제공, 또는 개인별 도시락 지참 등의 대책을 각 지역 상황에 맞게 마련합니다. 여의치 않으면 단축 수업 등 학사 운영을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또 방과 후 돌봄 운영에는 파업 미참여 인력을 배치하고, 장애 학생을 위해 특수학급이나 특수학교에서는 교육 활동을 탄력적으로 운영합니다.

교육 당국은 이와 함께 가정통신문을 보내 학부모에게 사전에 파업 사실을 알려 혼란을 줄이고, 각 학교별로 업무 대행자와 근무조를 편성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박백범 교육부 차관은 "노사 간 대화를 통해 문제가 해결되길 기대한다"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파업이 발생했을 경우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긴밀한 협업 체계를 구축해 대응하겠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