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NBC ‘한국 비하 물의’…英 더 타임스도 ‘황당 보도’ 사과_실제로 포커 클럽은 좋지 않습니다_krvip

美 NBC ‘한국 비하 물의’…英 더 타임스도 ‘황당 보도’ 사과_리스타 포커 텍사스 홀덤_krvip

[앵커]

평창동계올림픽 미국 중계 방송사인 NBC 방송이 지난 9일 열린 개막식 방송에서 일제의 식민지배를 미화하는 망언한 뒤 공식 사과했습니다.

여기에 영국 더 타임스는 제주도를 일본이 소유한 섬이라는 황당한 보도를 해 물의를 빚고 있습니다.

뉴욕 김철우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미국 NBC 방송의 평창 올림픽 개막식 생중계 과정.

중계진 중 한 명인 조슈아 쿠퍼 라모가 일본 선수단이 입장하자 불쑥 일본의 한국 식민지배 얘기를 합니다.

[조슈아 쿠퍼 라모/미국 NBC 방송 : "일본이 1910년부터 1945년까지 강점을 했지만, 모든 한국인은 발전 과정에서 일본이 문화, 기술, 경제적으로 중요한 모델이 됐다고 말할 것입니다."]

NBC 방송에서 일본의 한국 식민지배 미화 발언이 나오자 미국 내 한인 동포들은 곧바로 인터넷과 SNS에 항의 글을 올렸습니다.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도 NBC 방송에 즉각 항의 의사를 전달했고 공식 사과를 받았습니다.

NBC는 아침 생방송에서 한국인들이 모욕감을 느꼈음을 인정하고 사과드린다고 말했고, 해당 발언을 한 조슈아 쿠퍼 라모는 평창 올림픽 해설 등에서 전면 제외됐습니다.

영국의 더타임스는 한반도기를 설명하면서 제주도에 동그라미를 치고 일본이 소유한 섬이어서 논란이 된다는 황당한 보도를 했습니다.

한반도기는 정치적 논란을 없애기 위한 IOC의 결정에 따라 독도를 표기하지 않은 것인데 더 타임스는 독도의 위치를 모른 데다 독도가 일본섬이라는 오류를 범한 것입니다.

주영국 한국대사관의 공식 항의를 받은 더타임스는 인터넷 판에 "한반도기에는 분쟁 중인 섬이 포함되지 않았다.실수를 사과한다"며 정정보도와 함께 사과의 글을 올렸습니다.

뉴욕에서 KBS 뉴스 김철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