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동 “야당 추천 특검, 수사 독립성·공정성 문제있어”…반대 입장_오늘 기부 빙고 결과 당첨_krvip

권성동 “야당 추천 특검, 수사 독립성·공정성 문제있어”…반대 입장_학교 할머니 조퀴냐 카지노_krvip

새누리당 소속 권성동 국회 법제사법위원장은 16일 "정치적 중립성과 수사의 독립성·공정성을 확보할 수 없다"며 최순실 특검법 처리에 반대 입장을 밝혔다.

권성동 위원장은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특검법에 따라) 야당이 특별검사를 추천하게 되면, 야당 추천 특검은 야당 편향적이고 야당의 정파적 이익을 대변할 수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쉽게 이야기 해서 검찰은 여당 검찰이어서도 안 되고, 야당 검찰이어서도 안 된다. 대한민국 검찰이 돼야 한다. 추천하는 사람이 중립적이어야 한다"면서, "그런 차원에서 특검법의 문제점을 제기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권성동 위원장은 "특검 도입 취지나 특검 수사 대상, 특검 절차, 특검의 필요성과 시급성 다 동의한다"면서, "(오늘 법사위에서 이 부분에 대한) 찬반 토론을 거쳐 만약 의견이 일치가 되면 상정시킬 것이고, 아니면 법안심사 절차인 2소위 넘겨서 이부분 심도있게 토론하고 더 논의하게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