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국무부 “일본 여행금지 권고”…도쿄올림픽 개최 영향 여부 주목_저렴한 포커 코스_krvip

美 국무부 “일본 여행금지 권고”…도쿄올림픽 개최 영향 여부 주목_프로 골키퍼 장갑 포커 센타우로_krvip

미국 정부가 24일(현지시간) 코로나19 대유행과 관련해 미국인에게 일본에 대한 여행금지를 권고했습니다.

미 국무부는 홈페이지를 통해 24일자로 일본에 대해 기존 여행경보 3단계인 '여행재고'에서 4단계인 '여행금지' 권고를 발령했다고 공지했습니다.

미국민에 대한 국무부의 여행경보는 4단계로 나뉘는데, 일반적 사전주의(1단계), 강화된 주의(2단계), 여행재고(3단계), 여행금지(4단계) 순입니다.

미국 정부가 올림픽 개최를 코앞에 둔 일본에 대해 여행금지를 권고한 것은 일본의 코로나19 대유행 상황이 개선되고 있지 않다는 판단에 따른 것으로 보입니다.

국무부는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코로나19로 인해 일본에 대한 여행 보건경보 4단계를 발령했다"며 "이는 일본에서 매우 높은 수준의 코로나19 상태를 보여준다"고 밝혔습니다.

국내외적으로 도쿄 올림픽 취소 압박을 받고 있지만 일본 정부는 강행 입장을 밝히고 있는 가운데, 미국의 여행금지 권고가 두 달 앞으로 다가온 도쿄 올림픽 개최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됩니다.

일본은 하루 확진자 수가 4천 명대까지 늘어나고 있으며,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 3번째 긴급사태가 발효된 상황입니다.

일본과 함께 스리랑카도 여행금지 국가에 추가되면서 미국이 자국민의 여행금지 국가로 등재한 나라는 캐나다, 프랑스, 이스라엘, 독일, 멕시코, 러시아, 북한, 이란, 미얀마 등 151개국으로 늘었습니다.

한국은 2단계, 중국은 3단계를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국무부는 지난달 대유행 확산 위험성에 따라 미국민에게 모든 해외여행을 재고할 것을 강력 권고하면서 여행금지 국가를 전 세계 국가의 80%로 확대하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