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의원단·김장수 주중대사 회동…사드 해법 ‘차이’_노브루는 한 달에 얼마를 벌어요_krvip

野 의원단·김장수 주중대사 회동…사드 해법 ‘차이’_카지노 파티 리오 그란데_krvip

한반도 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THAAD·사드) 문제로 한국·중국 간 갈등이 고조되는 가운데 방중 야당 의원단이 김장수 주중 대사를 만나 사드 해법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야당 의원단을 이끈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김장수 주중대사의 확고한 사드 배치 소신을 놓고 주미 대사로 보내야 할 인물이라고 평가했다. 또 국방부 장관이지 대사라는 느낌이 안 든다며 사드에 대해 온도 차가 큰 점을 부각했다.

방중 의원단은 6일 오전 김장수 대사와 조찬을 하며 사드 문제 해법을 논의했다. 의원단은 왕이 외교보장과의 면담 내용을 전달하고 한국행 중국 관광객 제한, 한류 연예인 출연 금지 등 금한령 조치에 대해 중국 측에 중단 요구를 한 점을 소개했다.

방중 결과를 전해 들은 김 대는 '사드 배치'를 추진하는 한국 정부의 기존 입장을 확고하다고 강조한 것으로 전해졌다.

의원단을 이끈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김 대사 면담 후 특파원단을 만난 자리에서 "김장수 대사는 군 출신답게 사드에 확고한 입장이 있지만 주미대사를 보낼 분을 주중대사로 보낸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고 여전히 국방부 장관이지 (주중)대사라는 생각은 안들었다"라면서 "외교 공간이 상당히 협소해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고 지적했다.

또 사드 절충점에 대해 "미국도 의회를 통해 승인되는데 한국이 사드를 의회 승인을 거쳐 하겠다는데 뭐라고 못 할 거며 중국 입장에서도 의회 논의 과정에서 중국의 우려를 해소할 수 있는 부분이 있을 것"이라면서 "우리가 동의하지 않는 사안인데 대통령 한마디에 국가 방침이라 따라야 한다는 것은 민주공화국이 아닌 군주주의나 북한에서나 통하는 말 아니냐"고 주장했다.

송 의원은 야당의원의 방중을 놓고 국론 분열 논란이 나오는 것에 대해 "정부 당국자가 막혔을 때 푸는 게 의원외교 역할이라 생각하고 국가이익에 기여한다는 관점에서 왔고 성과가 있었다"면서 "사드 배치냐 아니냐 넘어선 제3의 해결책에 대한 공감대를 찾아낼 수 있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