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CDC, 화이자·모더나 ‘오미크론 백신’ 접종 승인_장소 리뷰로 돈 벌기_krvip

美 CDC, 화이자·모더나 ‘오미크론 백신’ 접종 승인_카지노 학교_krvip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현지시각 1일 코로나19의 최신 변이인 오미크론 변이와 그 하위 변이인 BA.4, BA.5에 맞게 개량된 백신 접종을 승인했습니다.

CDC는 올 가을과 겨울에 코로나19가 다시 확산할 것에 대비해 새 백신을 맞아야 한다는 자문기구의 권고안을 로셸 월렌스키 국장이 승인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접종이 승인된 새 백신은 식품의약국(FDA)이 긴급 사용을 승인한 화이자와 모더나의 제품입니다.

월렌스키 국장은 성명에서 “새 백신은 이전 백신 접종 이후 약해진 예방 기능을 회복하고 더 광범위한 예방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고 평가했습니다. 이에 따라 이르면 이번 주말부터 미국에서 새 백신이 접종될 예정입니다.

이날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 자문기구인 예방접종자문위원회(ACIP)는 14명 중 13명의 찬성으로 12세 이상에 대해 오미크론 변이에 맞춘 백신을 추가 접종하라고 권고했습니다.

하지만 성급한 접종이라는 우려도 나왔습니다. 일부 위원들은 새로운 백신에 대한 임상 데이터가 부족하다고 지적했고, 누가 언제 맞아야 하는지에 대해 고심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사진 출처 : 로이터=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