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서해 피격’ 국정조사 특위 제안…“‘시신소각’ 입장번복 배후는 서훈”_브라질에서 포커를 하는 외국인_krvip

국민의힘, ‘서해 피격’ 국정조사 특위 제안…“‘시신소각’ 입장번복 배후는 서훈”_디지털 도서로 돈 버는 방법_krvip

국민의힘 해수부 공무원 피격사건 진상조사 TF(태스크포스)는 여야 합의로 '국회 국정조사 특별위원회'를 구성하자고 더불어민주당에 제안했습니다.

TF는 "국정조사 특위를 구성한다면 국회 3분의 2 이상 동의가 필요한 대통령 지정기록물 공개도 가능하다"면서 "해수부 공무원 피격사건의 진실을 밝히는 데 가장 중요한 것이 당시 청와대 회의 자료다. 국정조사 특위 차원에서는 SI 정보 비공개 열람도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민주당이 특위를 만드는 데 합의해야 진정성이 있고, 목적이 진실 규명이라고 볼 수 있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TF 단장 하태경 의원은 국방부가 서해 피살 공무원 이대준 씨의 시신소각에 대해 '확인'에서 '추정'으로 입장을 바뀐 배후로 당시 서훈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을 지목하면서 "관광 비자로 급히 미국에 나갔다"고 주장했습니다.

하 의원은 오늘(27일)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서 "서주석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사무처장을 포함해 서훈 전 실장이 사실 배후였다. 서훈 그분이 입장을 밝히면 된다. 왜냐면 그분이 주재한 회의에서 변화가 있었다"며 이같이 주장했습니다.

이어 "제가 제보를 받았는데 원래 연구원 활동을 하려면 J-1 비자로 나가야 하는데 관광 비자로 급히 나갔다고 한다"며 출국 시점에 대해선 "얼마 안 된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하 의원은 이 씨의 시신 소각과 관련해 국방부 입장이 바뀌게 된 경위와 관련해서는 국방부가 2020년 9월 24일 청와대 회의 후 '북한이 시신 소각 만행을 저질렀다'고 24일에 공식화 했지만, 25일 북한에서 '시신 소각을 안 했다'는 내용의 전통문이 내려왔고, 이후 27일 청와대 안보실 사무처 명의로 국방부에 '단적하지 말라'는 지침을 내렸다고 주장했습니다.

하 의원은 "그래서 국방부가 입장이 바뀐다. 확정할 수 없는데 너무 강하게 이야기했다며 죄송하다 사과까지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북한이 아무 근거도 제시하지 않고 일종의 거짓 선동에 가까운 것인데 그것을 존중하고 대한민국 국방부 입장을 바꾸게 한 것"이라며 "어떻게 보면 심각한 국기문란 사건"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국회사진기자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