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하고 대견해요”…부모와 추석맞이 ‘병영 체험’_플링코 게임에서 승리하는 방법_krvip

“장하고 대견해요”…부모와 추석맞이 ‘병영 체험’_집에서 포커를 치다_krvip

<앵커 멘트>

군대에 아들을 보낸 부모님들, 이런 명절 때가 되면 더 걱정이 많아지실 텐데요.

강원도 전방의 한 군부대에서는 추석을 맞아, 부모와 군장병이 1박 2일 간의 병영 체험을 함께하며 특별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고순정 기자입니다.

<리포트>

전방부대에 반가운 손님들이 찾았습니다.

아들을 만나기 위해 먼길을 달려온 겁니다.

아들과 같은 전투복을 입고, 군장도 직접 매 봅니다.

<인터뷰> 박이숙(서울 서대문구) : "보낼 때는 아들 낳은거 후회했는데 너무 장하고 영광스럽고 대견스럽고... 우리 큰아들이거든요."

밥에 부대찌개, 반찬 3개.

비록 풍성한 추석 음식은 아니지만, 가족의 정은 그 어느 밥상보다 풍성합니다.

<인터뷰> 박영란(서울시 성북구) : "좋아요 그냥.. 맛있는 음식을 해 주면 좋겠지만... 또 부대에서 허락지 않는 일들이 있으니까 부모님들 마음은 여기까지..."

<녹취> "엄마 아빠 나야. 이렇게 영상편지 쓰는 자리가 마련이 돼서..."

그리움과 감사의 마음을 담은 아들의 영상 편지는 가족의 소중한 추억으로 남습니다.

<인터뷰> 이재효(상병) : "여자친구와 부모님 보니까 피로도 가시는것 같고, 제가 근무하는 근무지하고 부대 보여주니까 부모님과 여자친구가 더 안심하고..."

어둠이 내린 전방 초소, 같은 부대 출신인 아버지는 27년전이 지나, 자신의 자리를 지키는 아들에게 할 말이 많습니다.

<녹취> "힘들수록 더 강인해지고 있다는 생각을 하면 어떠한 것도 극복할 수 있을거야."

아들과 함께 병영에서 맞은 추석, 소중한 한가위 선물이 됐습니다.

KBS 뉴스 고순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