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정부, 화웨이 등 ‘중국군 소유기업’으로 지정_복권 상자 메가 세나 가치 베팅_krvip

美 정부, 화웨이 등 ‘중국군 소유기업’으로 지정_수술 기구 당신은 얼마나 벌어요_krvip

미국 행정부가 중국 최대 통신장비 업체 화웨이와 영상보안 업체 하이크비전 등을 중국 인민해방군이 소유하거나 지배하는 기업으로 지정했다고 로이터통신이 24일(현지시각) 보도했습니다.

로이터는 단독 입수한 미 정부 문건을 토대로 이 같은 지정 조치가 화웨이 등 중국 기업들에 대한 추가 금융제재의 토대를 놓은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미 행정부는 화웨이와 하이크비전을 포함해 차이나모바일, 차이나텔레콤, 중국항공공업그룹(AVIC) 등 20개 사를 인민해방군 후원 기업 명단에 올렸습니다. 이 문건은 미 국방부가 작성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국방부는 1999년 제정된 법에 따라 중국 인민해방군이 소유 또는 지배하는 기업 명단을 만들어야 합니다.

미 국방부 관계자는 로이터에 해당 문건이 진본이며, 미 의회에 제출됐다고 밝혔습니다.

그동안 미 국방부는 공화당과 민주당의 상원의원들로부터 '중국의 기술 스파이를 막아야 한다'는 이유로 중국군 소유 기업들의 명단을 공개하라는 초당적 압박을 받아왔습니다.

로이터에 따르면 미 국방부의 이번 지정이 곧바로 제재로 연결되는 것은 아니지만, 이 법률을 근거로 대통령은 국가비상사태를 선포해 미국에서 영업하는 해당 기업들을 처벌할 수 있는 권한을 갖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