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국가정보국장, ‘北 1년내 비핵화’에 “아마도 이뤄지지 않을것”_신생아 간호, 돈은 얼마나 벌어요_krvip

美국가정보국장, ‘北 1년내 비핵화’에 “아마도 이뤄지지 않을것”_마토스 레사티란테 카지노_krvip

댄 코츠 미국 국가정보국 국장은 19일(현지시간) 북한이 1년 안에 비핵화할 수 있을지와 관련련해 "엄밀히 따지자면 가능하지만 아마도 이뤄지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코츠 국장은 이날 콜로라도에서 열린 애스펀 안보포럼에서 '북한이 1년 안에 비핵화될 수 있다'는 존 볼턴 백악관 국가안보회의 보좌관의 발언에 대한 질문을 받고 비핵화를 '복잡한 과정'으로 규정하며 이같이 밝혔다고 로이터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앞서 볼턴 보좌관은 마이크 폼페이오 국무장관의 3차 방북을 앞둔 지난 1일 인터뷰에서 "우리 전문가들이 생화학, 핵 프로그램, 탄도미사일 시험장 등의 전면적 공개에 대한 북한의 협력을 전제로 프로그램을 고안했다. 물리적으로 1년 이내에 엄청난 양의 (북한의) 프로그램을 해체할 수 있을 것"이라며 폼페이오 장관이 '핵 등 대량파괴무기(WMD)와 탄도미사일의 1년 이내 해체' 방안에 대해 북한과 논의할 것이라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코츠 국장은 또 "나는 폼페이오 장관이 이것이 어려우며 일정한 시간이 걸릴 것이라는 점을 분명히 해왔다고 생각한다. 그는 더 장기화할 것으로 예상했다"면서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복잡한 과정"이라고 강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