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국회 윤리특위 자문위 고발방침 철회…“재발방지 약속”_베토 아세프 경매_krvip

국민의힘, 국회 윤리특위 자문위 고발방침 철회…“재발방지 약속”_마이크로소프트 로벅스 적립_krvip

국민의힘은 국회의원 가상자산 보유 및 거래 내역 등이 언론에 공개된 것과 관련해 국회 윤리특별위원회 윤리심사자문위원회를 검찰에 고발하겠다는 방침을 취소하기로 했습니다.

윤재옥 원내대표는 오늘(3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우리 당 의원님들은 상당히 부당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이 많이 있지만 종합적으로 볼 때 당 차원에서 별도 고발조치는 하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윤 원내대표는 “여러 경로로 의견을 수렴했고 윤리자문위에서 이번 가상자산 자진신고 처리과정에서 많은 문제점이 노출됐다”면서도 “윤리자문위원장이 유감 표명을 했고 재발 방지를 약속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개별 의원이 법적 조치를 하는 것까진 막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국민의힘은 최근 윤리심사자문위가 의원 전원을 대상으로 자진 신고받은 가상자산 보유 및 거래 내역 일부가 언론 등을 통해 알려지며 논란이 되자, 국회법상 비밀 엄수 의무 위반 여지가 있다며 자문위원장 등에 대해 강하게 항의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