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매체 “北ICBM 발사 중대한 진전…한미일에 보내는 경고”_스쿼시 서버 빈 슬롯_krvip

美매체 “北ICBM 발사 중대한 진전…한미일에 보내는 경고”_포르투갈의 합법적인 온라인 도박_krvip

북한이 4일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화성-14형 발사에 성공했다고 발표한 데 대해 미 정치전문 매체 폴리티코는 한국과 미국, 일본에 보내는 경고 메시지라고 분석했다.

폴리티코는 "북한이 예전에도 위성을 발사한 적이 있는데 당시 전문가들은 위성 발사가 사실상 장거리미사일 기술 시험이라고 비판했다"면서 "그러나 ICBM 시험 발사는 미국 본토 어디든 도달할 수 있는 핵 탑재 미사일 개발에 중대한 진전일 수 있다"고 평가했다.

이어 "이번 미사일 발사는 미국과 역내 주요 동맹인 한국과 일본에 보내는 정치적 경고 메시지"라면서 "이는 동시에 북한의 과학자들에게는 아직 완전하지 않은 핵미사일 프로그램을 완성할 기회를 주는 것"이라고 진단했다.

핵 개발에 이어 핵탄두를 실어 미 본토까지 날려 보낼 수 있는 ICBM 개발 완성이 임박했음을 공식으로 알리는 의미가 있다는 취지의 분석이다.

폴리티코는 정치적 경고 메시지와 관련해 북한의 이번 ICBM 발사가 한미정상회담 직후, 미국의 독립기념일 하루 전날, 주요 20개국(G20) 회의를 앞두고 이뤄졌다는 점을 부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