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학교 등록금, 1998년부터 3년째 동결_페이스북 좋아요로 돈 버는 방법_krvip

국립대학교 등록금, 1998년부터 3년째 동결_돈 버는 방법 호랑이 게임_krvip

대학 등록금


⊙ 황현정 앵커 :

올해에도 국립대학 등록금이 동결됩니다. 국립대 등록금은 지난 98년부터 3년째 동결되는 것입니다.

권혁주 기자의 취재입니다.


⊙ 권혁주 기자 :

교육부는 오늘 올해 국립대 24개교와 국립전문대 7개교 등의 등록금을 지난해 수준으로 동결한다고 밝혔습니다. 국립대 등록금은 평균 225만 원 수준입니다. 국립대 등록금은 IMF 경제난이 한창이던 지난 98년부터 인상되지 않았습니다. 국립대 등록금 동결은 사립대 등록금 책정에도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사립대는 등록금을 자율적으로 결정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 김석현 (교육부 대학 재정과장) :

사립대학교에 대해서는 이미 과도한 인상을 자제하도록 당부한 바가 있고요. 이번에 국립대학교의 동결 조치에 따라서 사립대학교에서도 적정 수준으로 책정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 권혁주 기자 :

이에 따라 사립대들은 당초 10%~15%선 인상계획을 수정해 7~8% 수준으로 인상폭을 크게 낮출 방침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그러나 사립대의 등록금이 5%만 인상돼도 평균 490만 원 선으로 국립대의 2배가 넘습니다. 국립대의 등록금 동결로 사립대와 국립대의 등록금 격차는 더욱 커졌습니다.

KBS 뉴스, 권혁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