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긴급 최고위 개최…靑 정무수석도 참석 “당 요구사안 받아”_돈을 벌었어요 어떻게 선언해야 할까요_krvip

與, 긴급 최고위 개최…靑 정무수석도 참석 “당 요구사안 받아”_내 인생은 포커 게임과 같아_krvip

새누리당이 26일(오늘) 긴급 최고위원회를 열어 비선 실세로 지목받고 있는 최순실 씨의 국정 개입 파문과 관련해 대응책을 논의하고 있다.

새누리당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이정현 대표 주재로 최고위원회를 열었고, 이 자리에는 청와대 김재원 정무수석도 참석한 상태다.

김 수석은 회의 도중에 나와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국회 예결위 회의 때문에 참석하기 위해서 국회에 와 있다가 잠깐 오라고 하는 연락을 받고 지금 도착했고, 당 지도부에서 청와대에 전달할 사안이 있다 해서 전달 사안을 메모해 가는 중이다"라고 말했다.

김 수석은 청와대 참모진 총사퇴나 대통령 탈당 등의 의견이 나오는지에 대해서는 "드릴 말씀이 없다"고 말했다.

대통령 사과가 미흡했는다는 지적에는 말을 아끼면서도 "지금까지 사과하신 그 내용과 또 사과 방식이 진솔하고, 진심을 담았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새누리당은 이날 오후에는 긴급 의원총회를 열어 수습책을 논의할 예정이다.

비박계는 의총에서 특별검사 도입을 통한 진상 규명과 청와대 비서진 총사퇴를 강력히 요구할 것으로 알려졌다.

또 일부 의원들은 박근혜 대통령의 탈당, 내각 총사퇴, 당 지도부 총사퇴와 비상대책위원회 구성, 국정조사 실시, 거국 중립 내각 구성 등의 요구를 할 것이라고 전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