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NSC 상임위 개최…대책 논의_플라멩고와 보타포고가 승리했습니다_krvip

靑, NSC 상임위 개최…대책 논의_카지노 웹사이트의 하드웨어_krvip

<앵커 멘트>

이번에는 청와대로 갑니다.

청와대도 국가안전보장회의 상임위를 개최해 미 대선 결과에 대한 관련 대책을 논의했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김병용 기자! 트럼프 후보가 당선됐는데 청와대 반응은 어떻습니까?

<리포트>

네, 청와대는 오늘 오후 미 대선 결과에 따른 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국가안전보장회의 상임위원회를 열었습니다.

김관진 국가안보실장 주재로 NSC 상임위가 열렸는데요,

박 대통령은 이에앞서 트럼프 후보의 당선이 유력해지기 시작하는 순간, 청와대 참모들에게 경제 안보 분야에 대한 긴급 대책 마련을 지시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경제, 안보 라인을 중심으로 트럼프 집권에 대비해 경제 안보 관련 대책을 준비해둘 것으로 지시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청와대는 또, 트럼프 후보의 당선으로 국내 경제지표가 출렁이는 것과 관련해서도 시장 동향을 지켜보며 대책을 논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청와대는 이에앞서 지난주 국가안전보장회의 상임위원회에서 미국 대선에 대비한 조치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습니다.

정연국 대변인은 특히, 최순실 파문으로 한미 관계를 비롯한 외교 문제 대응에 우려가 있다는 지적에 미국 대선에 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박 대통령은 미국 대통령 당선인 확정시 축전 여부와 관련해 관례에 따라 진행되는 조치가 있을 것이라고 청와대는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청와대에서 KBS 뉴스 김병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