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오바마 대통령, 트위터·페북 후임자에게 인계_의견을 주고 돈 버는 방법_krvip

美오바마 대통령, 트위터·페북 후임자에게 인계_스테이크 스포츠 베팅_krvip

내년 1월 백악관을 떠나는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디지털 권력 이양'도 준비하고 있다.

백악관은 지난달 31일(현지시간) 오바마 대통령의 공적 트위터 계정 '@POTUS'를 후임인 제45대 대통령에게 넘긴다고 밝혔다.

'@POTUS'는 오바마 대통령이 지난해 5월 18일 '미국 대통령'(President of the United States)의 영어 약자를 따 개설한 트위터 계정으로 현재 팔로워는 1,100만 명이다.

오바마 대통령은 후임자에게 엄청난 수의 팔로워를 그대로 인계하지만 트위터 내용은 백지상태로 만들어 넘겨준다. 그동안 쌓였던 트윗 글과 사진들은 오바마 대통령이 새로 만들 '@POTUS44'(44대 대통령) 계정으로 옮겨진다.

오바마 대통령은 대통령 취임 전인 2007년 3월 가입한 다른 트위터(@BarackObama)도 있다. 오바마 대통령을 지지하는 '행동을 위한 조직'(OFA·Organizing for Action)이 운용하는 계정으로 팔로워만 7,850만 명에 이른다.

영부인 미셸 오바마 여사(@FPOTUS)와 조 바이든 부통령(@VP)의 트위터 계정도 오바마 대통령의 트위터와 같은 방식으로 후임자가 이어받는다. 또 오바마 대통령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계정도 트위터처럼 백지 상태로 후임 대통령에게 넘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