軍, 北 탄도미사일 발사 2분내 탐지_베팅이 열리지 않습니다_krvip

軍, 北 탄도미사일 발사 2분내 탐지_카지노의 건설회사_krvip

우리 군 당국이 어제(12일) 북한이 발사한 중장거리 탄도미사일의 궤적을 발사 2분 이내에 탐지한 것으로 알려졌다.

군 관계자는 오늘 (13일), "북한이 어제 평안북도 방현 일대에서 발사한 탄도미사일의 궤적을, 동해에서 작전 대기 중이던 해군 이지스함과 육상에 배치된 탄도탄 조기경보레이더(그린파인 레이더)가 2분 이내에 탐지·식별했다"고 밝혔다.

탐지·식별까지 2분의 시간이 생긴 것은 지구가 둥글어 만들어진 굴곡으로, 이지스 레이더나 조기경보레이더는 북한이 탄도미사일을 발사한 이후 일정 고도 이상으로 상승해야 포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미군이 보유한 조기경보위성은 우주 공간에서 탄도미사일 발사 때 나오는 적외선으로 탐지하기 때문에, 발사와 동시에 탐지가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우리 군이 위성을 통한 탄도미사일 탐지, 식별 능력을 보유하고 있지 않아 북한이 발사한 탄도미사일에 대한 정보 판단에 일정 부분 어려움이 있다"며 "현재 계획으로 우리가 독자적 정찰위성 능력을 확보하려면 2023년은 돼야 한다"고 말했다.

앞서 합동참모본부는 어제 발사된 북한의 탄도미사일을 처음에 노동급(사거리 1천300㎞)으로 추정했다가 5시간 만에 무수단(사거리 3천500㎞ 이상) 개량형으로 정정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