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모기에 모기약·모기장 매출 급증_페이팔로 게임하면서 돈 버는 방법_krvip

가을 모기에 모기약·모기장 매출 급증_여배우 흑백 카지노_krvip

<앵커 멘트>

때 아닌 가을 모기가 기승을 부리면서 관련 제품의 매출이 크게 늘었다고 합니다.

생활경제 소식 김현경 기자입니다.

<리포트>

이마트 집계 결과 지난달 1일부터 지난 9일까지 모기약 매출액은 11억 3천 4백 만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0% 이상 증가했습니다.

모기장 매출도 160% 이상 급증했습니다.

가을철 모기가 기승을 부리는 이유는 올해 잦았던 국지성 호우로 물웅덩이가 늘어난데다 가을 늦더위까지 이어지면서 모기가 서식하기 좋은 조건이 형성됐기 때문으로 분석됩니다.

중국의 이른바 사드보복이 본격화한 지 반년만에 대 중국 농식품 수출이 증가세로 돌아섰습니다.

농식품부는 9월 한달간 대 중국 농식품 수출이 1억 8백만 달러로 1년 전에 비해 1.1%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3월 대중국 농식품 수출이 마이너스로 돌아선 뒤 감소세가 지속되다 6개월만에 다시 반등했습니다.

인삼과 라면 수출이 호조를 보인 게 원인으로 분석됩니다.

독일 알리안츠 그룹 보고서를 보면 지난해 우리나라의 국민 1인당 순금융자산은 약 3천 7백여 만원으로 53개국 중 22위를 기록했습니다.

순 금융자산은 현금과 예금 보험 주식 등 전체 금융 자산에서 부채를 뺀 금액으로 우리나라는 2015년 21위에서 한 계단 내려왔습니다.

국내 총생산 대비 가계부채 비율은 우리나라가 아시아 국가 가운데 가장 높아 우려되는 면이 있다고 보고서는 지적했습니다.

KBS 뉴스 김현경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