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원장 “한국GM 법인분리가 유리…노조 반대 이유 없다”_베토 카레로 오픈_krvip

금융위원장 “한국GM 법인분리가 유리…노조 반대 이유 없다”_슬롯 구니스 호제_krvip

최종구 금융위원장은 오늘(19일) 한국지엠(GM)의 연구·개발(R&D) 법인 분리를 노동조합이 반대할 이유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또 내년 금융감독원 예산을 둘러싼 갈등을 두고는 무리한 요구를 한 적이 없다고 반박했습니다.

최종구 금융위원장은 이날 오찬을 겸한 기자단 송년 세미나에서 "한국GM의 R&D 법인 분리를 찬성한 것은 이런 조치가 한국GM이 (한국에서) 안정적으로 생산 활동을 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최 위원장은 "글로벌 완성차업계의 트렌드에 맞게 연구·개발 분리를 허용해주고, 대신 GM이 한국에서 더 많이 생산하고 더 많은 부품을 활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이 낫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노조가 협상 결과에 반대입장을 고집해 생산효율이 감소되고 GM 조기 철수의 빌미를 제공한다면 노조의 반대는 도대체 누구의 이해관계를 위한 것인지 묻고 싶다"면서 "노조가 법인 분리를 계속해서 반대할 이유가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금감원 내년 예산 편성을 기점으로 불거진 금감원과 갈등설에는 "금감원 예산안은 감사원과 공공기관운영위원회가 앞서 요구한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다"면서 "금융위가 하는 일의 상당 부분이 금감원과 함께 하는 일인데 금감원을 통제하려 한다면 그건 하수들이 하는 일"이라고 일축했습니다.

전북 지역에 금융중심지를 조성하는 문제에는 "연구용역을 준 상태"라면서 "타당성이 있는지 살펴볼 것"이라고 답변했습니다.

경제 활성화 차원의 금융 지원에 대해선 속도감을 드러냈습니다. 최 위원장은 "사업재편과 환경·안전투자 촉진 등을 위한 15조 원 상당의 금융지원 프로그램이 신속히 가동될 수 있도록 세부 운영방안을 조속히 마련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