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야권 통합’ 거부 결정_세 카드 포커 규칙 카지노_krvip

국민의당, ‘야권 통합’ 거부 결정_포커 스타에 방을 만드는 방법_krvip

<앵커 멘트>

더불어 민주당 김종인 대표의 야권 통합 제안으로 격랑에 휘말린 국민의 당이 의원 총회와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통합 거부'를 결정했습니다.

더민주는 유감의 뜻을 밝혔습니다.

남승우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국민의당이 오늘 저녁 의원총회와 최고위원회의를 잇따라 열었습니다.

2시간여에 걸친 논의 끝에 김종인 더민주 대표가 제안한 '야권통합'을 거부하기로 최종 결정했습니다.

안철수 공동대표는 통합에 대한 논란이 정리됐고 현재의 기득권 양당 구도가 그대로 간다면 우리나라의 미래가 없다는 문제의식에도 모두 공감했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안철수(국민의당 공동대표) : "더 이상 통합에 대한 논의는 불가하다고 모두 결론 내렸습니다. 이견은 없습니다. 이번을 계기로 우리의 불꽃을 다시 살리자는 각오를 다지기로 했습니다."

'일당 독주 저지'가 필요하다며, 통합론에 무게를 싣는 듯했던 김한길 상임선대위원장도, 일단 한 발 물러섰습니다.

<녹취> 김한길(국민의당 상임선거대책위원장) : "(토론의 기회가 또?) 이 토론은 오늘로 끝내기로 했습니다."

김종인 대표의 야권통합 제안으로 촉발된 국민의당 내분 양상도 수습 국면으로 접어들 전망입니다.

더불어민주당은 김성수 대변인 성명을 통해, "야권이 단합해 거대 새누리당의 1당 독재를 막아야 한다는 국민적 여망을 외면한 처사"라며, 유감의 뜻을 밝혔습니다.

KBS 뉴스 남승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