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청년당 창당…김종인 “다음 지도자는 70년대생이 하길”_라그나로크 슬롯이 있는 루프_krvip

국민의힘, 청년당 창당…김종인 “다음 지도자는 70년대생이 하길”_감정.베팅_krvip

국민의힘의 청년 자치기구인 ‘청년국민의힘’(청년의힘)이 오늘(6일) 공식 출범했습니다.

한국 정당사에서 처음으로 독립된 인사·예산권을 가진 당 안의 당인 ‘청년의힘’은 중앙당인 국민의힘에 청년 목소리를 내는 동시에 청년 정치인을 육성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만 39세 이하 청년으로 구성되고, 대표부는 공동창립대표인 김병욱·황보승희 의원, 김재섭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 김수민 홍보본부장, 박성연 서울 광진구 구의원, 박성민 중앙대학생위원장 등 10명으로 꾸려졌습니다.

다음번 지도부는 전당대회에서 선출될 예정으로, 청년의힘 당대표는 국민의힘 최고위원을 겸하게 됩니다.

오늘 창당대회에 참석한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축사에서 “공정과 정의를 이야기 하지만 실질적으로는 공정은 불공정으로, 정의는 부정의로 변하는 게 오늘날의 현실”이라며 “이 시대를 같이 호흡하고 있는 젊은 세대가 정치에 많은 영향을 행사해야만 우리 정치가 변화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다음에 우리나라를 이끌어갈 지도자는 70년 이후에 출생한 사람이 했으면 좋겠다”면서 “청년의힘이 많은 청년을 포함하도록 영역을 확대하고, 그 힘으로 정책도 개발하고, 과거에 집착하는 기득권 정치세력이 스스로 변화하는 계기를 마련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장경태 청년위원장은 축하 인사를 보내, 청년 문제 해결엔 여야가 없어야 한다면서 정당을 초월해 함께 문제를 해결하자고 했고, 강민진 청년정의당 창당준비위원장은 꾸준히 소통해 청년 정치를 만들어가자고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