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10월 10·18일 北추가도발 예상…우발사고로 군사충돌 우려”_여행사는 얼마나 벌어요_krvip

靑 “10월 10·18일 北추가도발 예상…우발사고로 군사충돌 우려”_몬스터하이 포키 옷입히기 게임_krvip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은 27일(오늘) "10월 10일 혹은 18일을 전후로 북한의 추가도발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정 안보실장은 이날 청와대 상춘재에서 열린 문재인 대통령과 여야 4당 대표와의 만찬 회동에서 3쪽 분량의 대외비 보고서에 담긴 이 같은 내용을 공유했다고 더불어민주당 박완주 수석대변인과 국민의당 손금주 수석대변인이 전했다.

10월 10일은 북한 노동당 창건일이며, 18일에는 제19차 중국 전국인민대표대회가 예정돼 있다.

해당 보고서에는 "강 대 강 긴장 국면에서 미국이 군사적 옵션을 검토하고 있다"는 내용과 함께 "우발적 사고가 군사적 충돌 우려"라는 표현이 적혔다.

이에 문재인 대통령은 "미국은 군사적인 옵션, 외교적 옵션 이런 것들을 (얘기)하지만 우리는 군사옵션이 의제화하는 것 자체를 국민이 불안해한다"고 말했다.

또 문 대통령은 "한미공조 태세로 북한을 압박하되 대화의 여지를 열어야 한다. 미국도 그런 부분에 대해서는 용인하고 동의한다"고 말했으며, 정 실장은 "한 번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문 대통령에 대해 이의를 제기한 적이 없다"고 강조했다고 박 수석대변인은 전했다.

이날 정 실장은 "미국은 초강경 기조이지만 (북한과의) 대화 가능성이 있다. 긴밀하게 (한미 간) 소통하고 대북공조를 하겠다." 미국·일본·중국·러시아 등 4강에 대한 전략 기조에 대해서도 설명했고 손 수석대변인이 전했다.

정 실장은 "중국은 국제사회의 대북 압박에 적극 동참하지만, 대화를 통한 해결을 중시하고 있다"고 평가하면서 "미국과 일본 주도의 최대한 압박과 한미일 3국의 안보 협력을 강화하고, 러시아의 경우 한러 간 실질 협력과 북핵 문제에서의 역할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