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공기업 성과주의 도입에 노사 갈등…7개 기관 협의회 탈퇴_아기 살찌는 이유식 레시피_krvip

금융 공기업 성과주의 도입에 노사 갈등…7개 기관 협의회 탈퇴_실제 돈을 얻을 수 있는 포커 게임_krvip

금융공기업의 성과주의 도입과 관련해 금융권 노사 간의 갈등이 깊어지는 가운데, 7개 금융 공기업이 오늘(30일) 금융산업사용자협의회에서 탈퇴하겠다고 선언했다.

산업은행과 기업은행, 수출입은행,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자산관리공사, 주택금융공사 등 7개 공기업은 오늘 명동 은행회관에서 열린 사용자협의회 4차 대표자회의에서 탈퇴를 통보하고 개별 협상을 통해 성과연봉제를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금융산업사용자협의회는 17개 은행을 포함한 34개 기관을 회원사로 둔 사용자단체로 금융노조와 산별교섭을 진행한다.

이러한 결정은 지난해 말부터 금융당국이 추진하는 금융권 성과연봉제 도입 등을 두고 노사가 첨예하게 대립하면서 나왔다. 금융 공공기관 측은 금융노조와의 산별교섭을 통해서는 시한을 예측하기 힘들기 때문에 사용자협의회를 탈퇴하고 개별 협상으로 성과연봉제를 도입하겠다는 입장이다. 그러나 노조 측은 법적으로 교섭 권한은 단일 산별노조인 금융노조에 있기 때문에, 금융공기업들이 사용자협의회에서 탈퇴한다고 해도 금융노조가 교섭권을 지부에 위임하지 않는 이상 금융노조 없이 협상은 불가능하다고 주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