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도지킨 언론 덕에 佛대선 가짜뉴스 안 통했다”_해외 배팅 프로모션_krvip

“정도지킨 언론 덕에 佛대선 가짜뉴스 안 통했다”_유명한 포커 플레이어_krvip

프랑스 대선 결선투표 하루 반나절 전 에마뉘엘 마크롱 후보 캠프의 이메일 유출 파문이 불거졌으나 그 파급력은 미미했다.

8일(현지시간) 미 일간 뉴욕타임스(NYT)는 이처럼 마크롱 캠프 해킹 건이 프랑스에서 주목받지 못한 이유를 분석했다.

우선 프랑스 언론은 대선일 투표 마감 44시간 전에 선거 운동과 보도를 중단하는 규정을 존중해 선거 직전에 터진 해킹 파문을 거의 다루지 않았다.

마크롱 캠프가 해킹당한 이메일 등은 보도 마감시점인 5일 자정을 몇 시간 앞두고 인터넷에 올라왔다.

기자들이 마감시점 전까지 유출 자료를 면밀히 살펴 기사를 작성하기에는 시간이 충분하지 않았다.

캠프도 공개적 소통이 금지되는 자정을 겨우 4분 앞두고 부랴부랴 인터넷에 올라온 유출 자료에 진짜와 가짜 문서가 뒤섞였다고 밝혔다.

전문가들은 해킹세력이 언론이 검증할 수 없는 이런 시점을 노리고 기습적, 전략적으로 자료를 온라인에 유포했다고 보고 있다.

프랑스 언론은 가짜뉴스를 보도했다가는 형사 책임을 질 수 있다는 정부의 보도 자제 권고에 주의를 기울였다.

NYT는 마크롱 캠프 해킹 건이 조용히 지나간 결정적인 이유로 프랑스에는 영국의 선정적인 타블로이드 신문이나 미국의 극우 언론 같은 언론이 없는 점을 꼽았다.

프랑스 좌파 일간지 리베라시옹의 요한 위프나겔 편집장은 "프랑스에는 '폭스뉴스'가 없다"며 "이 일(해킹)을 키워 자신의 의제로 이용하려는 유명인과 폭넓은 시청자를 보유한 방송이 없다"고 설명했다. 또 "리베라시옹은 유출 문서에 대한 기사를 쓰기에 앞서 이를 평가하고 검증할 시간을 갖겠다"고 말했다.

투표 마감 후 '보도 블랙아웃' 시간이 끝나고 나서도 프랑스 언론은 마크롱 캠프에서 유출된 문서를 거의 언급하지 않았다. 프랑스 당국이 해킹 건에 대해 조사를 시작했다는 소식 정도만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