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北, 종교자유 침해 거의 집단학살·반인도적 범죄 수준”_유튜브 커버로 돈 버는 방법_krvip

美 “北, 종교자유 침해 거의 집단학살·반인도적 범죄 수준”_신원 카지노 가치_krvip

미국 의회가 설립한 연방기관인 국제종교자유위원회(USCIRF)는 27일(현지시간) 종교 문제를 비롯한 북한의 인권탄압 문제를 지적하면서 이에 대응해 가용한 모든 정책 수단을 쓸 것을 미국 정부에 촉구했습니다.

종교자유위는 ‘국제 종교의 자유의 날’인 이날 ‘북한의 종교 및 신념의 자유와 미국 정책’ 주제의 웨비나를 개최했습니다. 에이브러햄 쿠퍼 위원회 부위원장은 행사에서 “북한은 세계 최악의 종교자유 침해국가 중 하나로, 오늘날 우리는 추가 악화를 우려하고 있다”면서 “최근 보고에 따르면 조직적이고 심각한 종교의 자유 침해의 지속적 발생은 거의 집단 학살과 반인도적 범죄 수준”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북한은 종교를 외적인 위협으로 보고 있으며 자국민에 대한 엄청난 종교의 자유 침해를 계속하고 있다”면서 “북한 정권은 시민들에게 김일성·김정일 주의 등으로 불리는 국가 이념에 무조건 복종하도록 하고 있으며 태어날 때부터 종교를 받아들이는 것을 금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중국 정부는 탈북자 강제 송환을 통해 북한 종교의 자유 침해 상황을 더 악화하고 있다”면서 “미국 정부는 북한 내에서의 이런 만행에 대응하기 위해 창의적인 방법을 찾고 모든 수단을 쓸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프레데릭 데이비 위원은 “핵과 안보 문제가 북한과의 양·다자 협상을 지배하며 인권과 종규의 자유에 대한 우려 문제는 여기에 가려지는 경향이 있다”면서 “안보와 인권에 대한 우려는 상호 배타적인 것이 아니며 미국 정부가 긴밀하게 이를 상호 보완적 목표로 통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는 현재 공석인 대북 인권 특사 임명을 촉구하며 “이 자리는 미국의 대북 정책이 인권과 안보가 통합되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로버트 킹 전 대북 인권 특사도 “대북 인권 특사 임명이 안 되는 것은 철학의 문제가 아니다”라면서 “조속히 임명돼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아미 베라(민주·캘리포니아) 하원의원은 세미나 축사에서 “북한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억압적이고 북한 주민의 자유는 제한돼 있다”면서 “이 이 문제에 대해 어떻게 의회가 접근할지에 대한 위원회의 권고는 가치가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국제종교자유위원회 홈페이지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