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대선주자들, 특검연장 불수용 일제히 비판_브라질이나 카메룬에서 승리한 사람_krvip

野 대선주자들, 특검연장 불수용 일제히 비판_디지털 노마드로서 돈 버는 방법_krvip

야권 대선주자들은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의 특검 기간 연장 불수용 입장 발표를 일제히 비판했다.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는 입장문을 통해 "대통령은 수사를 거부했고 총리는 특검 연장을 거부하면서 헌법유린과 국정농단의 한 몸통임을 드러냈다"며 "국민에 대한 도발"로 규정했다.

문 전 대표는 "이런다고 법의 심판을 피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국민의 분노만 더 키우게 될 것"이라며 "공범임을 자인한 황교안 총리도 엄중한 책임을 지게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안희정 충남지사 측 박수현 대변인은 입장문을 통해 이번 결정이 "민심을 정면으로 외면한 처사"라며 "대통령 대면조사는 물론 대기업의 뇌물공여 의혹 수사가 무산된 데 대해 강한 유감"이라고 밝혔다.

이어 "황교안 권한대행이 국정농단 사태에 일말의 책임을 져야할 사람임에도 불구하고 오로지 대통령에게만 충성하는 결정을 내렸다"며 "촛불 민심을 정면으로 거역한 황 대행에게 역사와 민심이 준엄한 탄핵 심판을 내릴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명 성남시장 역시 입장문을 통해 "황교안 권한대행 스스로 박근혜 대통령의 종범임을 자백하며 역사의 죄인이 됐다"며 "국회는 즉각 황 권한대행의 탄핵을 추진해야한다"고 주장했다.

국민의당 대선주자인 안철수 전 대표도 캠프 부대변인 명의의 입장문을 통해 "특검 수사 기간 연장 불승인을 즉각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이어 "박근혜 정부의 법무부 장관과 국무총리를 역임한 황교안은 국정농단의 부역자가 아닌 국정농단 세력의 주범임이 명백히 밝혀졌다"며 "이제는 국민이 대행 황교안을 탄핵할 것"이라고 밝혔다.

손학규 전 대표도 입장문을 내 "황 대행은 광장의 촛불과 역사의 심판을 피할 수 없을 것"이라며 "탄핵 등 모든 수단과 방법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또 민주당 측이 당리당략적 결정으로 대통령 탄핵 전에 국무총리를 교체하자는 주장을 받아들이지 않았다며, "민주당 지도부와 문재인 전 대표는 분명히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