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김학의 사건’ 수사외압 의혹 이성윤 소환조사_카사 보카차프록스 그린 빌리지 카지노_krvip

검찰, ‘김학의 사건’ 수사외압 의혹 이성윤 소환조사_기하학적 모양 빙고 색칠하기_krvip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 출국금지 관련 사건에 연루된 의혹을 받고 있는 이성윤 서울중앙지방검찰청장이 어제 검찰 조사를 받았습니다.

수원지방검찰청 형사3부는 어제(17일) 오전 11시부터 밤 8시까지 9시간 이 지검장을 소환해 조사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지검장은 2019년 6월 대검찰청 반부패강력부장 당시수원지검 안양지청 수사팀이 김 전 차관 출국금지 사건과 관련해 당시 검찰과거사진상조사단 이규원 검사를 수사하려고 하자 중단하라고 압력을 행사한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검찰은 이와 관련해 이 지검장에게 네 차례 소환을 통보했으나 이 지검장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가 수사하는 게 맞다며 소환에 불응해왔습니다.

이 지검장 측 변호인은 "공수처와 검찰간 관할 협의가 되면 언제, 어디에서든지 조사를 받으려고 했다"면서도 "관련 언론보도가 계속되고 반부패강력부가 오해받는 것을 해명할 필요가 있어서 조사를 받았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이 지검장이 안양지청에 외압을 가한 사실이 없다"면서 "당시 상황과 각종 자료 등을 통해 이 지검장이 관련 없다는 게 충분히 해명될 수 있는데도 기소 가능성 보도가 나온 것이 매우 유감스럽다"라고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