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CSIS “北, 한달내 핵실험 또는 미사일 발사 가능성 84%”_탄력있는 포커 글러브가 좋다_krvip

美CSIS “北, 한달내 핵실험 또는 미사일 발사 가능성 84%”_돈 벌기 좋은 앱_krvip

북한이 앞으로 30일 이내에 핵실험과 미사일 발사를 뜻하는 '대량파괴무기(WMD) 활동'을 할 가능성이 84%에 달한다고 미국 싱크탱크인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가 예측했다.

또 지금부터 2주 안에 핵실험과 미사일 발사를 할 가능성도 절반이 넘는 58%로 관측됐다.

CSIS는 13일(현지시간) 북한의 과거 미사일 도발 현황을 분석한 자료와 전문기관인 '프리데이터'의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북한 WMD 90일 평균 지수'를 근거로 이 같은 예측치를 제시했다.

CSIS는 북한의 WMD 지수가 지난 2월 27일부터 꾸준히 상승해 전날인 12일 최근 144일간 최고치를 기록한 동시에, 북한이 탄도미사일을 발사했던 지난달 6일과 비슷한 양태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CSIS는 ▲북한이 미 항공모함 전단의 한반도 근해 전진 배치에 "미국이 원하는 어떤 전쟁에도 대응 태세가 돼 있다"며 민감하게 반응한 사실 ▲위성사진에서 계속 포착되는 핵실험 준비 정황 ▲과거 북한이 대규모 도발의 디데이로 삼아온 '태양절(김일성 생일)'이 임박한 점 ▲한미 연례 합동군사 훈련이 진행 중인 점 등을 이 같은 주장의 근거로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