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전당 대회 논의 시동…정진석 “예산 국회 뒤 논의해야”_백만장자 포커 플레이어 댄_krvip

국민의힘, 전당 대회 논의 시동…정진석 “예산 국회 뒤 논의해야”_슬롯의 실제 변환기_krvip

국민의힘이 차기 지도부 선출을 위한 전당대회 논의에 착수했습니다.

국민의힘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은 오늘(28일) 오전 비공개 비대위 회의에서 “예산 국회가 마무리되면 전당대회 준비 논의를 시작하자”고 밝혔습니다.

정 위원장이 비대위에서 전당대회에 대해 언급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공교롭게도 지난 25일 윤석열 대통령과 국민의힘 지도부 만찬 뒤 첫 비대위 회의에서 전당대회를 언급해, 윤 대통령의 의중이 담긴 것 아니냐는 추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당 지도부에서 전당대회 논의에 착수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당권 주자들을 비롯해 당내에서 전당대회 개최 시기, 전당대회 규칙을 둘러싼 논의에 불이 붙기 시작할 것으로 보입니다.

정 비대위원장은 다만 전당대회의 시기와 전당대회의 규칙 등에 대해서는 신중한 입장을 보였습니다.

정 비대위원장은 KBS와의 통화에서 “정해진 것은 아무것도 없다”면서 “전당대회 시점과 선거 규칙의 문제는 비대위나 비대위원장이 결정하는 것도, 친윤 의원들이나 대통령이 결정하는 것도 아니고 전당대회 준비위원회의 결정 권한”이라고 밝혔습니다.

정 비대위원장은 또 “(나는) 전당대회 시기나 규칙에 대해 의견을 줄 수가 없다”면서 “25일 만찬 당시 대통령과 독대 자리에서도 전당 대회는 논의하지 않았다”고 선을 그었습니다.

국민의힘 비대위 대변인을 맡은 김행 비대위원 역시 SNS를 통해 “당무를 대통령에게 보고하고 재가받았다는 것은 부적절한 내용”이라며 “‘2말 3초’, ‘5말 6초’ 식 추측성 보도는 국민의힘 지도부인 비대위와는 무관한 추측”이라고 반박했습니다.

이어 “정 비대위원장과 비대위는 전당대회 개최 시기, 전당대회 규칙 결정과 관련해 아무런 권한이 없고, 다만 전당대회 준비위를 발족시킬 권한은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