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틴, 10월 중국 방문”…크렘린궁 “러·중 접촉 일정 조율 중”_에스피뇨 카지노_krvip

“푸틴, 10월 중국 방문”…크렘린궁 “러·중 접촉 일정 조율 중”_람바다 가수 베토 바르보사_krvip

러시아와 중국이 최고위급을 포함한 각급 양자 접촉을 준비하고 있다고 크렘린궁이 현지시각 29일 밝혔습니다.

로이터 통신은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이 오는 10월 '일대일로 포럼' 참석차 중국을 방문할 예정이라는 보도에 대한 질문에 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궁 대변인이 "최고위급을 포함한 각급 러시아-중국 양자 접촉 일정이 조율되고 있다"고 말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어 페스코프 대변인은 구체적인 행사와 일정 등은 적절한 시기에 안내하겠다고 말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블룸버그 통신은 푸틴 대통령이 국제형사재판소(ICC) 체포영장이 발부된 이후 첫 해외 방문으로 중국의 일대일로 포럼에 참석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3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유리 우샤코프 러시아 대통령 외교담당 보좌관도 푸틴 대통령이 일대일로 포럼 참석을 위해 10월 중국에 갈 계획이 있다고 지난달 기자들에게 밝힌 바 있습니다.

일대일로 포럼에서 푸틴 대통령과 시 주석이 만난다면, 두 정상은 지난 3월 시 주석의 러시아 국빈 방문 이후 약 7개월 만에 다시 회동하게 됩니다.

푸틴 대통령이 중국을 방문하는 것은 지난해 2월 이후 처음입니다. 당시 푸틴 대통령은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개회식을 앞두고 시 주석과 정상회담을 했습니다.

페스코프 대변인은 전날 푸틴 대통령이 올가을 복수의 해외 방문을 계획하고 있다며, 자세한 내용은 추후 알리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사진 출처 : 신화=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