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헤즈볼라 충돌로 레바논 난민 7만 명 넘게 발생”_에넬냉장고 당첨등록 방법_krvip

“이스라엘·헤즈볼라 충돌로 레바논 난민 7만 명 넘게 발생”_런칭 필드 카지노 리오 그란데_krvip

이스라엘과 레바논 무장정파 헤즈볼라 간 무력 충돌이 격화하면서 레바논에서 7만여 명의 난민이 발생했다고 국제이주기구(IOM)가 밝혔습니다.

IOM은 현지시각 4일 발표한 보고서에서 이스라엘과 국경을 접한 레바논 남부 지역을 중심으로 지난 3개월간 난민 7만6017명이 발생했다고 집계했습니다.

이들 난민 가운데 2%만이 항구도시 티레 등 남부에 마련된 대피소 14곳에 머무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나머지 80% 이상은 친척 집 등을 전전하고 있고, 그 외에는 국경에서 멀리 떨어진 곳으로 이동하거나 아파트를 빌렸다고 IOM은 분석했습니다.

이 보고서는 지난해 10월 7일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간 전쟁이 발발한 뒤 이스라엘과 헤즈볼라 사이 충돌이 격화하는 가운데 나왔습니다.

이번 전쟁에서 하마스를 지원하는 헤즈볼라는 그동안 국경 지역에서 이스라엘과 미사일과 로켓을 이용해 공격을 주고받아 왔습니다.

그간 레바논에서는 헤즈볼라 무장대원 129명, 언론인 3명을 비롯한 민간인 최소 20명 등 175명이 사망했다고 AFP는 전했습니다.

이스라엘 북부에서도 군인 9명, 민간인 5명이 숨졌다고 현지 당국은 집계했습니다.

[사진 출처 : A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