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재무 “제재, 이행 이전에는 이론에 불과…中과 이행 협의중”_여자와 유명한 포커 플레이어_krvip

美재무 “제재, 이행 이전에는 이론에 불과…中과 이행 협의중”_포커 카드가 달린 카타리나 문신 사진_krvip

제이컵 루 미국 재무장관은 15일(현지시간) 대북제재 문제와 관련해 "제재는 이행되기 전까지는 이론에 불과하다"며 "미·중 정부 당국자들이 협의를 진행 중에 있다"고 밝혔다.

루 장관은 이날 미국 하원 세출위원회의 청문회에 출석해 "제재는 결국 이행이 전부"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루 장관은 안보리 대북제재 결의안 채택 당시 G20(주요 20개국) 정상회의 참석차 중국을 방문해 현지 고위당국자들과 만난 사실을 소개하면서 "중국 당국자들이 이행에 관심을 보였다"며 "애덤 주빈 미국 재무부 테러·금융정보 담당 차관 대행을 중국에 보낸 것은 바로 이 때문"이라고 밝혔다.

주빈 차관 대행은 15일부터 이틀간 중국 베이징(北京)과 홍콩을 방문해 현지 고위당국자들과 만나 대북 제재 문제를 집중 협의 중이다.

루 장관은 "중국 고위당국자들은 대북제재를 미국을 위한 것으로 보지 않았으며 북한의 설명할 수 없는 무모하고 불안정한 행동에 불안감을 느끼고 있었다"며 "중국은 (북한의 도발행위에 대해) 높은 수준의 우려와 (강력한 제재의) 필요성을 제기했고, 그것이 중국이 결의안을 지지한 이유"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