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박선숙·김수민 영장기각 계기 검찰개혁안 추진 탄력_베토 바르보사 댄스_krvip

국민의당, 박선숙·김수민 영장기각 계기 검찰개혁안 추진 탄력_베팅 시스템 인쇄_krvip

총선과정에서 홍보비 리베이트(사례금)를 받은 혐의로 국민의당 박선숙, 김수민 의원에게 청구된 구속영장이 또 기각되면서, 국민의당은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공수처)신설 등 당 차원의 검찰개혁안 추진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국민의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은 오늘(30일) 소속 의원들과 검찰 수사 상황 등을 공유하면서, 나머지 수사에 대한 대응 방향을 논의할 예정이다.

특히 두 번이나 구속영장이 기각된만큼 검찰의 수사진행이 무리했다고 보고 검찰개혁안을 계속 밀어붙인다는 입장이다.

영장 기각 소식이 전해진 뒤 박 위원장은 SNS에 "가장 행복한 주말을 목포항구축제를 즐기며 보내겠다" 며 "산을 넘으니 또 월요일산이 기다린다, 그러나 오늘은 일단 행복하다"고 밝혔다.

다음 달 1일에는 비례대표 공천 대가로 3억5000여만 원을 수수한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박준영 의원에 대한 영장실질심사가 예정돼 있다.

앞서 박 위원장은 29일(어제)비대위 회의에서 "검찰이 영장재청구서에 국민의당에서 조직적으로 증거인멸에 나설 가능성이 높다고 한 것은 당의 명예를 훼손한 일" 이라며 "검찰의 사과와 시정, 수습을 요구한다"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검찰이 허무맹랑한 기소장을 썼다"며 강도 높게 검찰을 비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