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새 총리 국회 추천까지 김병준 내정자 자격유지”_클립트레이딩 봇_krvip

靑 “새 총리 국회 추천까지 김병준 내정자 자격유지”_드롭률이 낮은 슬롯 확장기_krvip

청와대는 박근혜 대통령이 국회에 여야 합의로 총리를 추천해달라고 당부한 것과 관련해 "김병준 국무총리 내정자의 지명 철회가 아니라 국회에서 추천해주기를 요청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정연국 대변인은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히고, 김 내정자의 사퇴 여부는 "국회에서 추천하는 후보가 나오면 그것으로 다 정리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국회의 새 총리 추천이 지연될 경우 김 내정자의 내정자 자격이 유지되느냐는 질문에는 "그렇다. 그래서 국회에서 빨리 추천해야 한다"라고 답했다.

정 대변인은 또 "김 내정자에 대한 임명동의안은 아직 내지 않았다"면서 여야 합의로 새 후보를 추천할 때까지 임명동의안 제출을 보류할 것이냐는 질문에 "그렇다"고 밝혔다.

다만 임종룡 경제부총리 내정자의 경우에는 "경제가 급하고 야당 쪽에서 큰 부담을 안 갖고 있으니까 국회와 협의해야 한다"며 국회와의 논의를 전제로 임명 가능성을 열어뒀다.

아울러, 박 대통령과 여야 대표와의 "영수회담을 계속 추진할 것"이라고 밝히고, 일각에서 나오는 박 대통령 탈당 주장에는 "지금 거기에 대해 들은 것은 없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