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고성 산불 강풍 타고 확산…1명 사망·10여 명 중경상_피부과 의사 그 사람 수입은 얼마야_krvip

강원 고성 산불 강풍 타고 확산…1명 사망·10여 명 중경상_베토 카레로 월드 기념품_krvip

[앵커]

어젯밤 7시쯤 강원도 고성군 미시령 부근에서 발생한 산불이 11시간이 넘도록 강한 바람을 타고 확산하고 있습니다.

이번 산불로 1명이 숨졌습니다.

현장에 나가있는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정면구 기자, 인명피해 상황 전해주시죠?

[기자]

네, 애초 이번 산불로 2명이 사망한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소방청은 공식 브리핑을 통해 이번 산불로 인한 사망자가 한명이라고 밝혔습니다.

사망자는 58년생 남성 김모 씨 인데요.

애초 또다른 사망자로 알려진 여성은 이번 산불과는 무관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또, 10여 명이 이번 산불로 인해 중경상을 입는 등 인명피해가 잇따랐습니다.

[앵커]

현재 진화 상황 어떻습니까?

[기자]

이번 산불은 어제 저녁 7시쯤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원암리의 한 야산에서 발생했습니다.

불이 나자 인력과 장비가 긴급 투입돼 진화작업을 벌였지만 초속 20미터 안팎의 강한 바람이 불면서 초기 진화에는 실패했습니다.

더욱이 밤인데다, 거센 바람까지 불어 헬기 투입이 어려워 진화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앵커]

피해가 상당할 것 같은데 피해규모가 파악됐나요.

[기자]

현장 상황이 워낙 급박해 정확한 피해 규모는 집계되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까지 속초와 고성에서 주택 등 130여 채가 소실된 것으로 잠정 집계됐고 산림 250만 제곱미터가 불탄 것으로 추정됩니다.

하지만 시간이 갈수록 피해규모는 더 늘 것으로 보입니다.

[앵커]

시민들에게도 대피 명령이 내려졌는데 대피소는 어딥니까?

[기자]

이번 불은 강한 서풍을 타고 해안가로 번지면서 곳곳에서 주민 대피 명령이 내려졌습니다.

고성군 원암리와 성천리 지역과 속초시 한화콘도 인근과 장천마을, 학사평 그리고 영랑동과 속초고등학교, 장사동 사진항 인근 등 해안가 마을 주민들에게도 대피 명령이 내려졌습니다.

현재 속초지역은 청소년수련관, 생활체육관, 교동초, 온정초 등 10여 곳에 대피소가 마련됐습니다.

고성지역도 간성초등학교와 고성종합체육관과 등에 2천여 명이 대피해 있습니다.

또 속초와 고성지역 학교도 오늘 하루 휴업합니다.

지금까지 고성 산불 현장에서 KBS 뉴스 정면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