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북부 지역 호우특보…피해 잇따라_포커 프로모션 코드_krvip

강원 북부 지역 호우특보…피해 잇따라_라사베가스 최고의 카지노_krvip

<앵커 멘트>

어제 하루 150mm의 큰 비가 내린 철원을 비롯한 강원 북부 지역에 오늘은 200mm가 넘는 폭우가 또 쏟아지고 있습니다.

비 피해가 우려됩니다.

철원 한탄강변에 나가 있는 중계차 연결합니다.

강탁균 기자, 자세한 소식 전해주시죠

<리포트>

네, 강원 북부지역의 빗줄기는 많이 약해진 상태입니다.

강한 비구름대가 빠져나가면서 오늘 저녁 9시 전후로는 비가 그치겠고,

다시 내일 새벽부터 거센 장맛비가 예상됩니다.

하지만 화천과 인제, 춘천에는 여전히 호우 경보가, 철원에는 호우주의보가 내려진 상태입니다.

오늘 새벽부터 지금까지 내린 비의 양은 화천 사내면이 ( 216 )mm로 가장 많고 인제 신남이 ( 173 ) 춘천이 ( 137 ) mm 등 입니다.

특히 철원 지역은 어제 하루 시간당 74mm의 비가 집중돼 철원 지역 기상 관측 이래 7월에 내린 한 시간 강우량으로는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이 때문에 저지대 가옥이 침수되고, 농경지 일부가 무너져내리는 등 비 피해가 잇따랐습니다.

철원군 재난안전대책본부는 계속되는 장맛비에 한탄강 수위가 늘면서 야영객이나 낚시객들의 고립이 우려된다며 한탄강 접근을 통제하는 경고 방송을 수시로 내보내고 있습니다.

지난 나흘 동안 철원을 중심으로 한 강원 북부지역의 누적 강수량은 500mm를 넘어선 곳도 있습니다.

내일까지 최고 150mm의 비가 더 오겠다는 기상청의 예보에 따라, 강원도 재난대책본부는 산사태 등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재해 위험지역 5백여 곳에 대한 예찰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철원 한탄강에서 KBS 뉴스 강탁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