獨 외무, 나발니 사건에 “러 제재 피할 수 없을것”_스키 사고 포커 게임 호스트_krvip

獨 외무, 나발니 사건에 “러 제재 피할 수 없을것”_카지노 호텔 리조트 포스 데 칼다스_krvip

독일의 하이코 마스 외무장관이 러시아 야권운동가 알렉세이 나발니에 대한 독극물 공격 의혹 사건에 대해 러시아를 상대로 유럽연합(EU) 차원의 제재를 요구했습니다.

마스 장관은 현지시간 3일 독일 뉴스 포털 T온라인과의 인터뷰에서 “EU 회원국들이 함께 러시아에 대한 제재를 결정할 것”이라며 “제재를 피할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국제화학무기협약에 대한 중대한 위반을 그대로 둘 수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독일과 스웨덴, 프랑스 연구소의 시험 결과를 토대로 EU에서 분명한 반응이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대표적인 정적으로 알려진 나발니는 지난 8월 20일 러시아 국내선 여객기에서 쓰러진 뒤 혼수상태에 빠져 시베리아 옴스크의 병원으로 후송됐습니다.

나발니는 이틀 후 독일 베를린의 샤리테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았고, 지난달 23일 퇴원해 현지에서 재활 치료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독일과 EU는 나발니 사건 조사에 대해 러시아가 적극적으로 협조하지 않으면 제재할 수 있다고 압박해 왔으나, 러시아 당국은 독일과 나발니의 조작극 가능성을 제기하는 등 반발해 왔습니다.

[사진 출처 : EPA=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