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원장 “금융혁신 가속화에 모든 역량 집중”_베토 카레로 옆 게스트하우스_krvip

금융위원장 “금융혁신 가속화에 모든 역량 집중”_버블 포커를 다운로드하는 방법_krvip

최종구 금융위원장이 "올해에는 금융혁신을 한층 가속하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최종구 위원장은 오늘(3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9 범금융권 신년인사회' 신년사를 통해 이같이 밝혔습니다.

최 위원장은 "금융시장의 왜곡과 불완전한 부분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공공의 이익을 추구하는 것이 바로 금융당국의 철학"이라면서 "금융혁신은 이를 더 잘 이뤄나가는 과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위원장은 "전통 주력산업이 경쟁력을 회복하고 산업구조가 고도화될 수 있도록 하는 데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는 한편, 혁신기업들이 창업부터 성장 단계에 이르기까지 모험·혁신 자금을 원활하게 조달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담보가 부족해 자금흐름이 왜곡되는 일을 최소화하고 금융업이 독과점적 구조에서 벗어나 경쟁적으로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데 앞장서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최 위원장은 "기술 혁신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내는 것이야말로 우리 미래 금융의 핵심 경쟁력이라는 점에서 더욱 창의적이고 유연한 규제환경을 구현하는 데 집중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또, "서민자금지원체계 개편을 통해 보다 어려운 취약계층이 더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최 위원장은 "올 한해 경제여건이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가계부채 등 위험요인 관리에도 각별히 유의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