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안보보좌관 “북한과 대화 통해 단계적 진전 추구…아직 호응 없어”_클라우드 할인으로 돈을 벌다_krvip

美 안보보좌관 “북한과 대화 통해 단계적 진전 추구…아직 호응 없어”_포커스타즈 다중 베팅_krvip

제이크 설리번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북한 비핵화와 관련해 "대화를 통한 단계적 접근법을 취할 준비가 돼 있지만 아직 북한의 호응을 받지 못했다"고 밝혔습니다.

설리번 보좌관은 현지 시간 17일 미국외교협회(CFR)가 주최한 간담회에 참석해 이렇게 말했습니다.

설리번 보좌관은 조 바이든 행정부의 대북 정책은 "한반도 비핵화라는 궁극적 목표를 향해 외교로 관여하고 단계적 진전을 이루려는 것"이라며 "우리는 북한과 외교에서 진전을 보지 못했다. 북한과 대화를 위한 테이블에 앉지 못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미국이 외교에 관여할 의향이 있고 이를 위한 준비가 돼 있음을 북한에 전달했다"면서 "그 사이에도 우리는 제재를 계속 집행하고 있고 동맹인 한국, 일본과 긴밀히 조율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북한이 미사일 시험을 하지만 다른 형태의 도발은 삼가고 있다"며 "미국은 2018년 싱가포르 북미 정상회담에서 제시된 기본 사항을 배경으로 진전을 이루기 위해 관여할 준비가 돼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설리번 보좌관은 바이든 행정부의 대북 정책이 "버락 오바마 행정부와 트럼프 행정부의 중간 정도 성격"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오바마 행정부의 전략적 인내는 상황을 그냥 내버려 두는 것"이라며 "트럼프 행정부의 대북 정책은 '전부 대 전부'의 일괄타결 방식"이었다고 평가했습니다.

[사진 출처 : A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