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전문가들, “김정은 방중, 북중 밀월로 대미 후속협상력 강화 포석”_카지노에서 수영할 수 있는 유료 장소_krvip

美 전문가들, “김정은 방중, 북중 밀월로 대미 후속협상력 강화 포석”_시퀀스 포커 게임 방법_krvip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6.12 북미정상회담 1주일 만에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만난 것은 북미정상회담 내용을 공유하고 향후 후속 협상에 대비하는 공동 전략을 모색하기 위한 것이라고 미국의 북한 전문가들이 분석했습니다.

미 싱크탱크인 전략국제문제연구소의 보니 글레이저 아시아 담당 선임연구원은 현지시각 19일 미 ABC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북한은 미국과 비핵화 및 안전보장을 목적으로 하는 세부사항 협상을 준비하는 가운데 제재 완화와 중국의 지원을 바라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글레이저 선임연구원은 "또 막후에서 많은 영향력을 행사하는 시진핑 주석은 틀림없이 김 위원장에게서 트럼프 대통령과의 정상회담 내용을 듣고 싶어 할 것"이라며, 양측의 이해관계가 맞아떨어진 것이라고 해석했습니다.

이어 "두 사람은 앞으로 나아갈 길과 우선순위가 어디에 있어야 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할 것으로 본다"면서 "특히 중국은 향후 평화협정 체결에 참여하고 한반도에 미군 주둔이 필요 없는 환경이 조성되도록 하는 것에 관심이 많다"고 관측했습니다.

에번스 리비어 전 미 국무부 동아태차관보는 CNN 방송에서 "중국은 오랜 목표였던 한미연합군사훈련 중단을 합의한 것에 매우 만족하고 있다"면서 "이번 방문은 트럼프 대통령에게서 이런 중대한 양보를 얻어낸 것에 대해 중국이 감사하다고 말하는 방식일 수도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리비어 전 차관보는 또 "김 위원장이 중국에 도착한 날 방중 사실이 발표된 것은 국제사회가 그를 바라보는 방식을 '정상화'하려는 의도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