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정무수석, 日 작심 비판 “스가 총리, 국내 정치용으로 우리 끌어들여”_직접 트래픽으로 돈 버는 방법_krvip

靑 정무수석, 日 작심 비판 “스가 총리, 국내 정치용으로 우리 끌어들여”_슬롯카가 뭐야_krvip

이철희 청와대 정무수석은 일본 스가 총리에 대해 “자꾸 국내 정치용으로 우리를 끌어들여서 쓰고 있다”고 작심 비판했습니다.

이 수석은 오늘(17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최근 G7 정상회의에서 약식 한일정상회담 취소 논란 등과 관련해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 수석은 “일본이 국내 정치 요소 때문에 그런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계속 엉뚱한 소리 하고 약간 폄훼하는 듯한 태도를 보이는 것은 저로서는 불쾌하다”고도 언급했습니다.

이 수석은 일본 언론에서 도쿄올림픽을 계기로 문재인 대통령의 방일이 추진된다는 보도가 나온 데 대해서는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고 있다”라면서도 “상식적이지 않다. 외교라는 건 파트너가 있고 다른 나라에 대한 예우를 가져야 하는 것 아닌가”라고 날을 세웠습니다.

이 수석은 또, 아베 전 일본 총리를 거론하며 “아베가 위기 때마다 한국을 공격하면서 반전시켰다”면서 “스가 총리가 똑같은 수법을 쓴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철희 수석은 더불어민주당을 향해서는 “세상을 바꾸는 쪽에 방점을 찍고 있는 분들이 (자신이) 가지고 있는 직위나 권력이나 자리에 연연하고 있는 건 아닌가”라며 “변화하기보다는 멈춰 있는 것이 아닌지 그 지점을 반성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이 수석은 “다양한 세대가 들어와서 자기 문제를 가지고 고민하게끔 해주고 의사결정에 참여하게 해주고 더 많은 권력을 가지게 해주는 게 맞는 방식인데 ‘내가 해 줄게’ ‘내가 더 선의를 갖고 내가 더 잘 아니까 내가 풀어줄게’라는 방식으로 하다가 결국 당사자들한테는 거부당하고 있는 것 아니냐”고도 언급했습니다.

그러면서 “진보라는 세력, 특히 민주당이나 이쪽 진영에 있는 사람들이 혁신을 포기했을 때는 더 이상 진보라는 이름을 쓸 수 없다고 본다”고 말했습니다.

이 수석은 민주당 송영길 대표의 청년특임장관 신설 건의에 대해 “상징성은 있지만 정부조직법을 바꿔야 하는데, 임기가 1년도 채 안 남은 정부가 정부조직법을 바꿔서 장관급 직위를 새로 만든다는 게 잘 받아들여질까 하는 의구심이 있어서 주저하고 있는 사안”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야당이나 여의도 정치권에서 다르게 오해만 안 한다면 검토할 수는 있다”는 입장을 내놨습니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국민의힘 토론 배틀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달라고 했다는 보도에는 “개그라고 한 건데 다큐멘터리가 돼 있더라”며 “오해될 여지는 없을지 고민해봐야 할 것 같다. 간다면 휴가를 내고 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