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검찰 수사지침 내리는 秋, 검찰개혁 주장할 수 있나”_마블 카지노 영화_krvip

국민의당 “검찰 수사지침 내리는 秋, 검찰개혁 주장할 수 있나”_그 여자는 포커에 빠졌어_krvip

박주선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은 10일(오늘)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에 대해 "여당 대표의 직분을 망각하고 '미필적 고의'라는 수사 방향, '국민의당의 조직적 공모'라고 사건의 성격 규정을 하는 등 수사지침을 내렸다"며 "검찰의 수사방향을 정하는 더불어민주당이 더이상 검찰개혁을 주장할 수 있겠나"라고 비판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추 대표와 정부, 당은 말로는 협치를 주장하면서 행동으로는 '이 기회에 국민의당을 죽이겠다'는 정치공작을 보이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당정청 회의가 검찰수사를 빙자해 '국민의당 죽이기' 정치공작을 하는 관계기관 대책회의같다는 의심을 떨칠수 없다"고 밝혔다.

박 비대위원장은 "혼자서는 아무것도 못하는 더불어민주당이 뭘 믿고 국민의당을 이렇게 만신창이를 만들면서 뺨을 때리고 발길질을 하는지 이해를 할 수가 없다"면서 "우리 당이 민주당에게 뺨 맞고 바짓가랑이를 잡으면서 '협치할테니 봐달라'고 사정하는 상황에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강경 대응할 것임을 시사했다.

이어 검찰을 향해서도 "문재인 대통령 부자와 관련된 내용이니 검찰이 공정성을 잃고, 정치적 과잉 수사를 할 가능성을 경고하며 경계해왔는데, 역시 우려가 현실화됐다"며 "법적 판단을 해야할 검찰이 정치적 잣대를 대고, 법적 기준을 무시하고 권력의 기준에 따라 처벌하는걸 용납할수 없다"고 비판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법원의 공정한 판단을 기대한다"며 "작년 5월 우리 당을 둘러싼 리베이트 사건으로 공격을 당했던 악몽이 떠오른다. 그 사건들 모두 무죄였다"며 고 덧붙였다.

김동철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를 향해 "추 대표는 지난 총선에서 본인이 '미필적 고의'로 유죄를 받은 당사자다. 자신의 기소에 대해서는 '야당 탄압'이라고 하더니, 정작 자신이 보복성 야당 탄압을 자행하고 있다. 미필적 고의를 운운할 자격이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제보조작' 사건을 수사 중인 검찰이 이준서 전 최고위원의 구속영장을 청구한 것을 두고 "정권 초기 검찰개혁으로 눈치를 볼 수밖에 없는 검찰이 과잉충성 무리수를 둔 것이 아닌지 우려스럽다"고 꼬집었다.

또한 김 원내대표는 "오늘 9번째로 5대 인사원칙을 파기한 문재인 대통령의 책임 있는 입장 표명을 요구한다. 더 이상 코드인사를 고집하지 말고 지금이라도 국방·노동개혁 적임자를 세워야 한다"고 지적했다.

송영무(국방부)·조대엽(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 2명을 향해서도 "대통령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서라도 자진사퇴해야 한다"고 거듭 촉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문 대통령이 취임 한 달 만에 깜짝 발표를 통해 탈원전을 선언한 뒤 후폭풍이 거세다. 어떤 사회적 공론화도, 중장기 대책이나 대안 제시도 없다. 청와대가 원맨쇼 하듯 국가 백년대계를 결정할 수는 없다"고 말했다.

이어 "국민의당은 관련 TF를 구성해 탈원전 선언으로 야기된 문제점과 갈등을 분석하고 정책적 대안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