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국가정보국장 “北 핵미사일 개발 못 해”_심판은 얼마나 벌나요_krvip

美 국가정보국장 “北 핵미사일 개발 못 해”_커플을 위한 빙고_krvip

미국 국가정보국 DNI의 제임스 클래퍼 국장은 북한이 아직 탄도미사일에 핵탄두를 장착할 능력을 충분히 개발하지 못했다고 밝혔습니다.

클래퍼 국장은 상원 군사위 청문회에 출석해 북한이 지난해 12월 인공위성을 탑재한 대포동 2호 미사일을 통해 장거리 미사일 기술을 과시했지만 핵무장 미사일에 필요한 충분한 능력을 개발 또는 시험하지 못했으며, 보여주지 못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발언은 지난 11일 열린 하원 군사위원회 청문회에서 더그 램본 의원이 국방정보국 보고서의 한 대목을 공개하면서 생긴 혼선을 국방정보국이 직접 정리한 것입니다.

램본 의원이 공개한 보고서에는 "북한이 현재 탄도 미사일을 통해 운반할 수 있는 핵무기를 보유하고 있다고 평가하지만, 무기의 신뢰도는 낮을 것"이라고 설명돼 있습니다.

파장이 일자 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방송 인터뷰에서 북한이 핵탄두를 탄도 미사일에 얹을 능력이 있다고 믿지 않는다는 게 자신과 행정부의 결론이라고 강조하기도 했습니다.

클래퍼 국장은 북한의 능력을 평가하는 것은 매우 복잡하고 미묘한 과정으로 매우 정교하고 고도의 기술적인 분석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