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습기살균제 성분 검출 ‘수입 세척제’ 통관금지·폐기_이바게 카지노에서 판매되는 아파트_krvip

가습기살균제 성분 검출 ‘수입 세척제’ 통관금지·폐기_로토파실의 승리 확률_krvip

일부 수입 세척제에서 가습기 살균제의 원료 물질로 알려진 살균보존제가 검출돼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회수에 나섰습니다.

식약처는 지난 3월 미국 콜게이트사 수입 세척제를 검사한 결과 일부 제품에서 사용이 금지된 CMIT / MIT (메칠클로로이소치아졸리논/메칠이소치아졸리논)가 검출돼 부적합 판정을 받아 통관을 금지하고 수거·폐기 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제품은 ▲수입업체 (주)쁘띠엘린의 '에티튜드 무향 13189', '에티튜드 무향 13179' ▲ (주)대성씨앤에스의 '엔지폼 PRO' ▲에이비인터내셔날의 '스칸팬 세척제'입니다.

CMIT / MIT는 살균·보존 효과로 미국과 유럽에서는 샴푸, 세제 등 생활용품에 사용되고 있으나 우리나라는 세척제·헹굼 보조제·물티슈 등 19개 위생용품에서 사용할 수 없는 성분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식약처는 "통관단계에서 CMIT / MIT가 검출된 제품에 대해서는 수입을 금지하고, 유통 중인 세척제에 대해서도 수거·검사를 하고 있다"며 "해당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판매 또는 구입처에 반품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