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이르면 이번주 원숭이 두창 비상사태 선포 검토_팀베타는 국제로밍이 가능해요_krvip

美, 이르면 이번주 원숭이 두창 비상사태 선포 검토_글자로 돈을 벌다_krvip

미국 정부가 원숭이 두창에 비상사태를 선포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현지시각 25일 워싱턴포스트(WP)에 따르면 백악관과 보건 당국은 확산 추세인 원숭이 두창에 대한 대응 방안을 논의한 뒤 공중 비상사태를 선포하고 이에 대응하기 위한 별도의 백악관 조정관을 임명하는 방안을 검토했습니다.

이는 세계보건기구(WHO)가 지난 23일 원숭이 두창에 대해 전격적으로 국제적 공중보건 비상사태(PHEIC)를 선포한 데 따른 것입니다.

국제적 공중보건 비상사태는 WHO가 내릴 수 있는 최고 수준의 공중 보건 경계 선언입니다. 비상사태가 선언되면 WHO는 질병 억제를 위한 연구와 자금 지원, 국제적 보건 조치 등을 강력하게 추진할 수 있습니다.

원숭이 두창은 '원숭이 두창 바이러스' 감염에 따른 희귀 질병으로, 급성 발열, 두통, 근육통 등을 동반하며 수포성 발진 증상이 대표적입니다.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 자료에 따르면 지난 20일 기준 전 세계 원숭이 두창 환자 수는 72개국 만 5천 800명이며, 미국에서 약 2천900건의 발병 사례가 보고됐습니다.

[사진 출처 : 로이터=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