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제2공항 갈등해결 위해 주민들 목소리에 귀 기울여야”_브라질 포커 프로_krvip

“제주 제2공항 갈등해결 위해 주민들 목소리에 귀 기울여야”_돈 버는 방법 앱_krvip

제주도에서 입지 선정 의혹과 환경 수용력 문제 등으로 찬반 논란이 커지고 있는 제주 제2공항 건설 추진이 제주도를 대상으로 한 국정감사에서도 쟁점이 됐습니다.

오늘 제주도청에서 열린 제주도 대상 국정감사에서 더불어민주당 서형수 의원은 제주 제2공항 전략환경영향평가 협의 과정에서 환경부가 요구한 주민 의견 수렴을 시간이 걸리더라도 제대로 해야 한다고 지적했고, 같은 당 안호영 의원은 2015년 사전 타당성 용역 과정에서 지금의 제주국제공항 활용 극대화 방안이 담긴 ADPi 보고서가 반영되지 않아 각종 의혹이 생겼다며 국토부의 기본계획 고시를 연기하고 다시 검토해야 한다고 요구했습니다.

자유한국당 홍철호 의원은 제주 제2공항과 관련한 도민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 제주도가 진정성을 가지고 접근해야 한다고 제안했고, 민주평화당 정동영 의원은 공항 확충이 오래된 숙원이면 결정권도 도민이 가져야 한다며 주민투표로 결정해야 한다고 제안했습니다.

무소속 이용호 의원은 제주 제2공항 전략환경영향평가에 대해 환경부에서 제2공항 부지의 지반이 약하고, 동굴 소재에 대해 추가 조사가 필요하다며 보완을 요구한 건, 입지 주민들이 제기하는 의견과 부합한다며 지질 등에 대한 충분한 조사를 주문했습니다.

국감 참고인으로 나온 권용복 국토부 항공정책실장은 앞으로 주민들과 충분히 소통하겠다면서도 당초 이달까지 강행하려던 제주 제2공항 기본계획 고시 일정을 연기하겠느냐는 의원들의 물음엔 즉답을 피해 연기 가능성도 보였습니다.

원희룡 제주지사는 국감에 앞선 인사말을 통해 제주 제2공항은 수십 차례에 걸친 설명회와 토론회, 공청회와 여론조사, 검토위 활동 등을 통해 필요성이 이미 확인돼 제2공항 기본계획 고시 직전까지 찬반을 떠나 도민사회의 폭넓은 의견을 수렴해 제2공항 사업이 제주 발전과 도민 이익 등이 기본계획에 반영되도록 노력하겠다며 국회 차원의 협조를 부탁했습니다.

국정감사가 열린 제주도청 앞에서는 제주 제2공항 건설 문제를 놓고 찬반 단체의 집회가 잇따라 열렸습니다. 111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제주 제2공항 강행 저지 비상도민회의'는 제주 제2공항 계획이 발표된 지 만 4년이 돼가지만, 제2공항을 둘러싼 부실과 의혹은 해소되지 않은 채 국토부의 일방통행으로 갈등은 최고조에 이르고 있고 특히 문재인 대통령이 후보 시절 공약으로 내놓은 제2공항 건설의 전제조건인 '절차적 정당성과 주민과의 상생방안'도 현실화하지 못하고 있다며 국회의 철저한 국정감사를 요구했습니다.

찬성 측인 제2공항 성산읍추진위원회와 용담동 소음대책위원회·제2공항 구좌읍추진위원회도 회견을 열고, 제2공항 추진만이 제주공항 혼잡으로 인한 이용객의 불안감과 불편함을 해소하고 제주도의 균형 발전과 지역경제를 살리는 최선의 방법이라며 조속한 추진을 요구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